직장이야기

기업윤리준수 동참과 협조를 부탁드리며

오디오전도사 2006. 8. 24. 17:44

기업윤리준수 동참과 협조를 부탁드리며
('03.8.13. 전기제어설비부장)

안녕하십니까?

광양제철소 전기제어설비부장을 맡고 있는 김 영 남 입니다.

 

늘 변함 없는 관심과 애정으로 포스코를 아껴주시고 오늘날의 광양제철소가 있기까지 물심양면으로 지원해 주신 관계회사 임직원 여러분께 전기제어설비부 직원을 대표하여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변함 없는 성원과 지도를 부탁드리고, 아울러 귀사의 무궁한 발전과 번창을 충심으로 기원합니다.

 

우리회사는 그동안 PI를 통한 디지털경영과 글로벌 스탠더드에 맞는 제도개혁의 추진에 이어 신뢰와 존경을 받는 기업으로 거듭 태어나기 위해 지난 6월2일 포스코 모든 임직원들이 지켜야 할 올바른 행동과 가치판단의 기준으로써“윤리규범”을 제정하여 선포식을 갖고 그 실천을 다짐한 바 있습니다.

 

우리회사 윤리규범의 본질은 깨끗하고 투명한 방식으로 정정당당하게 경쟁함으로써 고객의 감동을 얻어내며, 이러한 고객감동의 토대 위에 강한 경쟁력을 갖춘 신뢰와 존경을 받는 초우량 기업을 실현하는데 있습니다.

 

지금 까지의 잘못된 관행을 하나 하나 고쳐나가고 새롭게 태어나기 위해서는 여러분의 거리낌없는 충고와 지적 그리고 동반자적인 관점에서 진솔한 협력이 반드시 필요하며, 이러한 상호간의 노력은  상호신뢰와 협력을 토대로 한 공동의 이익을 가져오게 되어 결과적으로는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우리 모두에게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혹시 과거에 우리 직원들이 포스코의 우월적 지위를 이용하여 어떠한 방식으로든 관계회사 여러분께 부당한 압력이나 피해를 드렸다면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향후에는 이와 같은 잘못된 관행이 없어지도록 우리 직원들은 분발하여 솔선수범할 것을 약속드리고, 우리회사가 선포한 윤리규범이 정직과 신뢰의 기업문화로 정착되고, 정도경영을 통한 초일류기업을 실현하고자 하는 진솔한 실천서약이 되도록 우리부서는 배전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끝으로 우리 직원들이 윤리규범 실천의지가 흔들리지 않도록 관계회사 여러분들이 적극적으로 도와주실 것으로 믿으며, 우리 직원들이 마음이 여려 거절을 하지 못하고 윤리규범을 어겨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그리고 지금까지 많은 도움을 주신 관계회사도 보호하는 차원에서 여러분께서 꼭 지켜주셔야 할 몇가지 사항을 외람되지만 부탁 드리겠습니다.

 

○ 만일 향후에 우리 직원으로부터 부당한 대우를 받거나 어떠한 형태의  대가를 바라는 직원이 있는 경우에는 신고해 주시면 발본색원하여, 깨끗하고 좋은 기업으로 거듭 태어나도록 하겠습니다.

 

○ 따라서 우리 직원은 업무와 관련이 있는 이해관계자로부터 일체의 선물이나 향응을 제공하거나 받지 못하게 되어 있으니, 앞으로는 선물이나 향응 제공을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추석이나 구정무렵 미풍양속 정도로 가볍게 생각하시어 택배나 소포로 집으로 보내주신 사과 한 상자에 이르기 까지 모든 선물을 수거하여 회사비용으로 발송인에게 반송처리 하도록 되어 있으니 상호 언짢아 하거나 번거로워 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 만일, 우리직원이 귀사로부터 금품이나 선물을 수수하는 경우나, 인당  3만원을 초과하는 식사모임이나 과도한 향응을 제공받았을 경우에 처벌 대상이 되어 불이익을 당할 수 있음을 양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또한 우리 직원에게 금품을 제공한 관계회사는 회사의 물품구매계약 일반약관에 의거하여, 계약해지 및 향후 2~5년동안 입찰참가 자격을 제한하는 등의 피해를 입을 수 있음도 알려 드립니다.

 

우리 회사는 환골탈퇴의 자세로 윤리경영을 조기에 정착시켜 다시 한번 초일류 기업으로 태어나기  위해서 부단히 노력할 것이며, 이해관계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시고 즐거운 하루가 되시길 바라며,  귀사의 번영과 발전을 다시 한번 기원하면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2003. 8. 13. 

 포스코 광양제철소 전기제어설비부장 김 영 남